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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아디스아바바의 사회 - <뉴스의 시대>

by travel-tales-adventures 2025. 3.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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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디스아바바의 사회

 

 

뉴스 시대, 알랜드 보통 이 사실이 가지는 문제는 오늘의 신뢰할 수 있는 사실의 보도를 찾는 데 전혀 어려움이 없다는 것이다. 문제는 우리가 더 많은 사실을 알아야 한다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접한 사실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지 모르겠다는 것입니다.

 

뉴스는 자신을 현실을 그리는 권위있는 초상화 화가로 제시할 수 있습니다. 뉴스는 실제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한 매우 어려운 질문에 대한 답변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 할 수 있지만 현실을 그대로 옮길 수있는 능력은 없습니다. 뉴스는 어떤 이야기를 비추어 어떤 이야기를 뽑아 버릴지 선택하면서 현실을 선택적으로 만들 뿐이다.

 

뉴스는 사회의 악행을 폭로하고 그 고통을 직시함으로써 사회를 돕는 한편, 선함과 용서와 분별력을 충분히 갖춘 멤버가 공헌하고 싶은 가상의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중요한 임무도 무시해서는 안 된다.

 

뉴스가 좀처럼 언급하지 않는 것은, 왜 세계가 그다지 크게 변하지 않는지, 왜 거대한 권력과 자원이 우리의 어려움을 하나의 방으로 해결할 수 없는 것인 것이다. 어리석음이나 악의의 결과일지도 모르면, 지적이고 독창적인 누군가가 (아마 저널리스트 본인일지라도) 비교적 단호하게 단지 몇 걸음을 밟으면 해결할 수 있었다고, 우리가 점증하는 분노에 휩싸인 채 그렇게 추측하도록 해 둔다.

 

미래의 이상적인 언론은 특별한 공감을 이끌어내는 기사를 항상 주문할 것이다. 지구촌에서 가장 멀고 황폐한 장소조차도 변함없이 존재하는 인간 본성의 양상을 포함한 기사다. 아디스 아바바의 스트리트 파티, 페루에서의 사랑, 몽골에서의 인류 관계에 대해 알면, 대중은 언젠가 있을지도 모르는 파괴적인 태풍과 폭력적인 쿠데타를 맞이할 때 그에게 더 관심을 보일 준비를 할 것이다.

 

현재 이 장르는 일반적으로 개인의 신념 노출이나 "새로운 계획에 대한 두 가지 질문에 고정되어 있지만, 미래의 인터뷰는 다른 무엇보다도"우리가이 유명한 사람에게서 무엇을 배울 수 있습니까? 라는 질문에 대답해야 한다. 연예인이 어느 분야에서 활동해도 상관없다. 교훈은 전이가능하며 덕은 활동영역을 가로질러 영향을 미친다. 이상적인 유명 인터뷰는 "나는 테니스 선수가 아니다. 아니면 "나에게는 예술적 야망과 같은 것은 없지만, 도예에서 건축까지 모든 분야에 능숙한 다재다능한 예술가의 면모는 내가 경력을 쌓는 데 어떤 영감을 줄 수 있을까?"

 

물론 이런 시기심을 활용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자유롭게 계속 늘려가야 한다.

 

뉴스가 보여주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실제로 대부분의 비즈니스가 실패합니다. 대부분의 영화는 제작에 들어갈 수 없으며 대부분의 직업은 그리 화려하지 않으며, 대부분의 얼굴과 체형은 완벽한 아름다움과는 거리가 멀다. 거의 모두가 슬프고 오랜 시간 걱정에 잠겨 있습니다. 매우 비현실적으로 높은 기준점을 두고, 그것에 비해 우리가 가지고 있는 조건이 번거롭다고 생각해서 슬퍼해서는 안 된다. 숨을 삼키는 어려움을 견디는 능력이 자신에게 없다는 이유만으로 스스로를 미워해서는 안된다. 우리가 지금까지 이뤄낸 것이 얼마나 외로운가 하고, 개별적으로 고통받는 것보다. 시기심을 가능한 한 충분히 탐구한 후 이 감정에 대해 모두 함께 속상해할 기회가 주어져야 한다.

 

우리는 단순히 감정대로 행동하는 것을 인간다운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별로 익숙하지 않고 가끔 무덤의 상태를 유지하는 것도 인간이 필수적으로 획득해야 하는 능력이라는 통찰을 간과할 것이다. 우리의 집중력과 공감 능력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우리 자신과 우리가 깊게 의지하는 몇몇에게 심각하면서도 적절한 관심을 갖기 위해서는 종종 타인에 대한 공감과 관심을 의도적으로 제한해야 한다. 즉, 뉴스가 어떤 주장을 펼치고 있는지, 그리고 뉴스 속의 이야기가 얼마나 직접적이고 놀라울 정도로 감동적이든, 뉴스가 제기하는 문제가 언제나 우리 자신의 문제가 아니라는 사실을 충분히 인정하는 것이 곧 우리가 사이코패스와 같은 본성을 가지는 것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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